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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카 & 자동차IT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에어백 전개사고 구난구조, 후석승객알림, 차량 도난경보, 도난추적, 운전자 주의 알림 서비스

by 정보경험 2024.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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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사용 중 차량사고시 에어백 전개 자동통보, 위급상황 SOS긴급출동,차량 도난추적, 도난경보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후석승객알림 서비스는 뜨거운 여름 폭염속 차량내 아기 방치, 차량내 어린이 방치, 영유아 방치 사고에 대한 경고알림 및 문자발송 통해 운전자 주의알림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_커넥티드카_안전보안_서비스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제네시스 차량의 차량 사고 혹은 고객의 위급 상황이 발생 했을 경우 고객의 안전과 구난 구조를 하기 위한 안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 차량의 절도로 부터 차량을 추적하여 경찰과 함께 차량을 찾아주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주의 알림 서비스와 여름철 뜨거운 차량에 아기 방치, 차량내 어린이 방치 사고가 여러번 발생하여 새롭게 추가된 안전서비스인 센서로 차량 뒷자리 즉 후석에 승객 있음을 경적소리와 핸드폰 문자 알림등을 통해 차량내 영유아 방치 사고를 방지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입니다. 

 

 

 

제네시스 커넥티드 안전보안 서비스 종류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차량이 각종 사고와 위급 상황이 발생 할경우 고객의 안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에이백 전개 자동통보
  • SOS 긴급출동
  • 도난추적
  • 도난경보알림
  • 운전자 주의 알림
  • 어드밴스 후석승객알림

 

제네시스 안전보안 서비스 설명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종류별로 상세 사항과 사용 방법에 대한 내역을 정리하였습니다. 

 에어백 전개 자동통보 

 차량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에어백이 터지거나 에어백이 전개되면 센서를 통해 해당 상황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긴급 구난 센터에 전송되어 신속하게 고객을 구난 구조를 받게 되는 제네시스 Connected Car 안전보안 기술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1. 차량 사고 발생시 에어백 전개된다. ( 에어백 전개는 고객이 정신을 잃을 정도의 상황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 
  2. 에어백 전개 신호를 차량이 자동으로 제네시스 고객센터로 전달 
  3. 상담원이 0순위로 배정되어 전화로 연결된다. 
  4. 상담원이 고객과 통화를 시도한다. 고객과 통화 가능시 통화로 사고 대응
  5. 상담원이 고객과 통화를 시도한다. 고객과 통화 불가시 119 및 보험사로 구난 구조 요청을 한다.

 

 

 

 그림 설명  

아래와 같이 에어백 전개에 따른 상담센터 연결 그리고 119나 보험사를 통한 사고 대응 및 구난구조가 이루어집니다. 

에어백전개-자동통보

 

 

 

에어백전개-자동통보

 

 

 

 

 

SOS긴급출동

 차량이나 고객에게 긴급 상황이 발생 하였을 경우 오버헤드쪽이나 룸미러쪽의 SOS 버튼을 누르시면 제네시스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어 112, 119, 보험사와 연계하여 신속한 도움을 드리는 제네시스 Connected Car SOS긴급출동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1. 룸미러 혹은 오버헤드에 SOS버튼을 누릅니다. 
  2. 제네시스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합니다. 
  3. 112,119,보험사 지원을 요청 합니다.

 

 그림 설명

 

 

 긴급 출동 지원 서비스 종류 및 설명 

서비스의 구간 거리 및 시간에 따라 추가 별도 비용 부과 및 유료 서비스 대상으로 각 세부 서비스별로 명기가 되어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참고사항]

- SOS 긴급출동 서비스는 1년에 5회(1일당 1회)까지 제공됩니다. (단, 긴급주유 서비스는 연 2회, 1일당 1회)
- 긴급상황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긴급상황이 아닌 정보 제공, 길안내 등의 서비스는 제네시스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에 가입되지 않은 차량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외 추가 자세한 사항은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도난추적 

 제네시스 커넥티드카의 경우 도난 차량의 위치 및 주행 경로등을 경찰에 제공하여 효과적으로 도난추적을 지원해드리는 제네시스  Connected Car 도난추적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챠량 도난 시 경찰에 도난 신고 확인 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긴급 구난 센터에서 도난 차량의 위치 및 주행 경로 등을 경찰에 제공하여, 효과적이고 신속한 도난 차량 추적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경찰에 차량 도난 신고를 하신후 제네시스 고객센터로 전화 연결을 한뒤 ARS안내에서 도난추적 서비스를 선택 하시면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경찰 신고 접수 확인 후 도난 추적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 고객분들의 개인정보, 위치정보보호등  서비스 오남용 방지를 위해 경찰서나 관할 지구대에 도난 신고가 접수되고, 경찰이 위치 추적을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도난 추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도난경보알림

차량의 도난 및 절도 그리고 파손 등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즉 차량으로 누군가 침입시도 혹은 파손을 하는 시도를 센서가 인지를 하고 도난 경보와 도난 경보 SMS가 제네시스 고객님께 전달이 됩니다. 도난 경보가 발생하면 비상 경고등이 깜박이고 경보음이 울립니다.

 

  1. 도난경보가 발생합니다. 
  2. 차량의 깜빡이가 깜빡입니다. 
  3. 차량의 경적이 경고음으로 큰 소리를 냅니다. 
  4. 해당 차량의 고객에게 SMS 도난경보 알림 문자가 발송 됩니다. 

※ 도난경보는 스마트키 또는 리모컨 키로 문을 잠근 후 스마트키 또는 리모컨 키를 사용하지 않고 임의로 문, 후드, 트렁크 ( 테이게이트 )를 열였을때 발생합니다. 

 

 

 그림 설명

 

 

 

 

 

 

 

 

 

운전자 주의 알림 

 

차량의 운전자의 주의 경고 시스템 작동중 일때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시스템이 운전 부주의 상황이 파악되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에 운전 부주의 상태에 대한 알림과 휴식을 취하라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 차량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휴식 권고 메세지와 제네시스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로 직접 연결 될수 있습니다.  운전자 주의 경보 ( 부주의 운전 경보 ) 시스템이 장착되지 않은 차량은 운전자 주의 알림 서비사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후석승객알림

여름철만 되면 뜨거운 차량 안에 어린이 방치 혹은 아기 방치와 같은 차량내 영유아 방치 사고 등으로 인해서 폭염속 찜통차량 어린이 방치 사망사고 및 영유아 방치 사망 사고와 같은 안타까운 소식들로 마음이 아팠었는데요.  여름철 뜨거운 차량 즉 찜통차 센서로 뒷자석 즉 후석승객 여부를 감지 파악 하여 경적을 울려 경고를 하고 SMS를 발송하여 차량내에 아기나 어린이 그리고 애완동물등을 두고 내린 상황을 알려주는 후석승객알림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1. 차량의 문을 닫고 잠그고 내립니다.
  2. 차량의 센서가 뒷자석의 움직인을 감지합니다.
  3. 센서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차량이 자동으로 경적을 울립니다.
  4. 차량에서 자동으로 후석 승객 알림 SMS를 발송합니다.

 

 

 

 

 그림 설명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서비스 요금제 

 

5년 무료 + 요금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사이트에서 요금제 퍼옴

 

 

5년 무료 요금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사이트에서 요금제 퍼옴

 

3년 무료 요금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사이트에서 요금제 퍼옴

 

 

스트리밍 데이터 요금제 

핸드폰 없이 차량에서 고음질 뮤직 스트리밍과 비디오 스트리밍을 이용 하려면 스트리밍 플러스 요금제를 구독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사이트에서 요금제 퍼옴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고객의 안전 그리고 동승자의 안전을 지원하고 차량 사고 및 긴급상황시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서 최신 센서 기술 및 커넥티드카 기술등 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뜨거운 여름철 폭염에 찜통 처럼 뜨거워진 차량내 아기 방치 , 차량내 어린이 방치 사고 및 사망 등을 방지 하기 위해서 적용된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 서비스는 정말 고객의 안전을 고려한 많은 고민이 담겨서 만들어진 최첨단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차량내 어린이 방치, 차량내 아이방치와 같은 폭염속 차량내 영유아 방치를 하여 사망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제네시스 커넥티드 안전보안 서비스를 활용해서 차량 사고 및 차량 도난 , 후석 어린이 방치 사고 등의 여러 위험한 상황을 대비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기술이었습니다. 더 많은 안전 보안 서비스로 사람들을 많이 구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자료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홈페이지의 내용을 기반으로 해서 추가 자료 조사한 내역을 가지고 정리하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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