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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카 & 자동차IT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에어백 전개사고 구난구조, 후석승객알림, 차량 도난경보, 도난추적, 운전자 주의 알림 서비스

by 정보경험 2024.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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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는 블루링크 서비스중 차량사고시 에어백 전개 자동통보, 위급상황 SOS긴급출동, 후석승객알림 서비스는 뜨거운 여름 폭염속 차량내 아기 방치, 차량내 어린이 방치, 애완동물 방치같은 차량내 영유아 방치 사고에 대한 경고알림 및 문자발송,  차량 도난추적, 도난경보알림, 안전을 위한 운전자 주의알림을 제공합니다. 

 

 

현대자동차커넥티드카-안전보안서비스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현대자동차 차량의 차량 사고와 위급 상황이 발생 했을 경우 고객의 안전과 구난 구조를 하기 위한 안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차량의 절도로 부터 차량을 추적하여 경찰과 함께 차량을 찾아주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주의 알림 서비스와 여름철 뜨거운 차량에 아기 방치, 차량내 어린이 방치 사고가 여러번 발생하여 센서로 차량 뒷자리 즉 후석에 승객 있음을 경적소리와 핸드폰 문자 알림등을 통해 차량내 영유아 방치 사고를 방지하는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입니다. 

 

 

 

 

블루링크 안전보안 서비스 종류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차량이 각종 사고와 위급 상황이 발생 할경우 고객의 안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에이백 전개 자동통보
  • SOS 긴급출동
  • 도난추적
  • 도난경보알림
  • 운전자 주의 알림
  • 후석승객알림

 

블루링크 안전보안 서비스 설명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 종류별로 상세 사항과 사용 방법에 대한 내역을 정리하였습니다. 

 에어백 전개 자동통보 

 차량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에어백이 터지거나 에어백이 전개되면 센서를 통해 해당 상황을 현대고객센터 즉 블루링크 전문 상담원으로 0순위로 신고가 전달이 되고 긴급 구난 센터로 전송되어 신속하게 고객을 구난 구조를 받게 되는 현대자동차 Connected Car 안전보안 기술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1. 차량 사고 발생시 에어백 전개된다. ( 에어백 전개는 고객이 정신을 잃을 정도의 상황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 
  2. 에어백 전개 신호를 차량이 자동으로 현대자동차 고객센터로 전달 
  3. 상담원이 0순위로 배정되어 전화로 연결된다. 
  4. 상담원이 고객과 통화를 시도한다. 고객과 통화 가능시 통화로 사고 대응
  5. 상담원이 고객과 통화를 시도한다. 고객과 통화 불가시 119 및 보험사로 구난 구조 요청을 한다.

※ 전화를 받기 어려운 사오항에서도 전화를 받을수 있도록 자동 착신모드로 전환 됩니다. 시동을 끄거나 상담원이 서비스를 종료하면 자동 착신 모드가 해제 됩니다. 

 

 

 

 

 

 

 그림 설명  

아래와 같이 에어백 전개에 따른 상담센터 연결 그리고 119나 보험사를 통한 사고 대응 및 구난구조가 이루어집니다. 

에어백전개-자동통보
에어백전개-자동통보

 

 

 

에어백전개-자동통보
에어백전개-자동통보

 

 

 

 

 

 

 

 

SOS긴급출동

 차량이나 고객에게 긴급 상황이 발생 하였을 경우 오버헤드쪽이나 룸미러쪽의 SOS 버튼을 누르시면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어 112, 119, 보험사와 연계하여 신속한 도움을 드리는 현대자동차 Connected Car SOS긴급출동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1. 룸미러 혹은 오버헤드에 SOS버튼을 누릅니다. 
  2.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합니다. 
  3. 112,119,보험사 지원을 요청 합니다.

 

 그림 설명

SOS긴급출동
SOS긴급출동

 

 

 

 긴급 출동 지원 서비스 종류 및 설명 

서비스의 구간 거리 및 시간에 따라 추가 별도 비용 부과 및 유료 서비스 대상으로 각 세부 서비스별로 명기가 되어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긴급출동지원-서비스-종류및설명

 

긴급출동지원-서비스-종류및설명

 

 

 

 

 

 

도난추적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의 경우 도난 차량의 위치 및 주행 경로등을 경찰에 제공하여 효과적으로 도난추적을 지원해드리는 현대자동차 Connected Car 도난추적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경찰에 차량 도난 신고를 하신후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블루링크쪽으로 연락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분 확인 후 경찰 협조 하에 도난추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고객분들의 개인정보, 위치정보보호등  서비스 오남용 방지를 위해 경찰서나 관할 지구대에 도난 신고가 접수되고, 경찰이 위치 추적을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도난 추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도난 추적 서비스는 아래의 시간 동안 지원 가능합니다.

도난추적서비스-지원시간정보
현대자동차 공식 사이트 퍼옴 - 도난추적서비스 조건

 

 

 

 

 

도난경보알림

차량의 도난 및 절도 그리고 파손 등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즉 차량으로 누군가 침입시도 혹은 파손을 하는 시도를 센서가 인지를 하고 도난 경보와 도난 경보 SMS가 현대자동차 차주에게 전달이 됩니다. 도난 경보가 발생하면 비상 경고등이 깜박이고 경보음이 울립니다.

 

다들 몇번은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주차장이나 길거리에 차가 주차 되어 있는데 가끔 무슨일인지 모르겠는데 차량 깜박이가 갑자기 깜빡 깜빡 하면서 정말 시끄럽게 경적을 아무도 없는데 혼자 울리는 차량 그겁니다.  

 

  1. 도난경보가 발생합니다. 
  2. 차량의 깜빡이가 깜빡입니다. 
  3. 차량의 경적이 경고음으로 큰 소리를 냅니다. 
  4. 해당 차량의 고객에게 SMS 도난경보 알림 문자가 발송 됩니다. 

※ 도난경보는 스마트키 또는 리모컨 키로 문을 잠근 후 스마트키 또는 리모컨 키를 사용하지 않고 임의로 문, 후드, 트렁크 ( 테이게이트 )를 열였을때 발생합니다. 

 

 

 그림 설명

 

 

 

 

 

 

운전자 주의 알림 

 

차량의 운전자의 주의 경고 시스템 작동중 일때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시스템이 운전 부주의 상황이 파악되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에 운전 부주의 상태에 대한 알림과 휴식을 취하라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 차량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휴식 권고 메세지와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블루링크 상담원이 전화로 직접 연결 될수 있습니다.  운전자 주의 경보 ( 부주의 운전 경보 ) 시스템이 장착되지 않은 차량은 운전자 주의 알림 서비사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후석승객알림

여름철만 되면 뜨거운 차량 안에 어린이 방치 혹은 아기 방치와 같은 차량내 영유아 방치 사고 등으로 인해서 폭염속 찜통차량 어린이 방치 사망사고 및 영유아 방치 사망 사고와 같은 안타까운 소식들로 마음이 아팠었는데요.  여름철 뜨거운 차량 즉 찜통차 센서로 뒷자석 즉 후석승객 여부를 감지 파악 하여 경적을 울려 경고를 하고 SMS를 발송하여 차량내에 아기나 어린이 그리고 애완동물등을 두고 내린 상황을 알려주는 후석승객알림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1. 차량의 문을 닫고 잠그고 내립니다.
  2. 차량의 센서가 뒷자석의 움직인을 감지합니다.
  3. 센서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차량이 자동으로 경적을 울립니다.
  4. 차량에서 자동으로 후석 승객 알림 SMS를 발송합니다.

※ SMS 발송은 블루링크 가입 고객님에 한해서 제공되며 , 가입 시 등록하신 핸드폰 번호로 전송됩니다. 

 

 

 

 그림 설명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블루링크 서비스  요금제 

 

5년 무료 + 요금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사이트 요금제 퍼옴

 

 

5년 무료 요금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사이트 요금제 퍼옴

 

 

2년 무료 요금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사이트 요금제 퍼옴

 

 

스트리밍 데이터 요금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사이트 요금제 퍼옴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안전보안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고객의 안전 그리고 동승자의 안전을 지원하고 차량 사고 및 긴급상황시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서 최신 센서 기술 및 커넥티드카 기술등 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뜨거운 여름철 폭염에 찜통 처럼 뜨거워진 차량내 아기 방치 , 차량내 어린이 방치 사고 및 사망 등을 방지 하기 위해서 적용된 후석승객알림 서비스는 정말 고객의 안전을 고려한 많은 고민이 담겨서 만들어진 최첨단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해중에 아이들 목마르다고 해서 잠시 아이들 뒷자석에 두고 바로 갔다고 오겠다고 음료수 산다고 편의점 걸어가다가 경적 울려서 당황했던 경험과 펜션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집에 들어 갔는데 한방중에 차량에서 계속 경적이 울려서 왜 저러지? 이유를 알지 못해서 들어가봣더니 뒷자석에서 큰 나방이 날아 다녔던 경험등을 통해서 후석승객알림 서비스 시스템의 센서가 잘 작동하는것을 우연찮게 경험을( ??? ) 한적이 있습니다. 왜 경적이 울리고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지 찾아보고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걸 알고 난뒤에야 왜 경적이 울리고 SMS가 오는지 정확히 알게 되었네요.  

 

차량내 어린이 방치, 차량내 아이방치와 같은 폭염속 차량내 영유아 방치를 하여 사망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블루링크 안전보안 서비스를 활용해서 차량 사고 및 차량 도난 , 후석 어린이 방치 사고 등의 여러 위험한 상황을 대비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블루링크 안전보안 기술이었습니다. 더 많은 안전 보안 서비스로 사람들을 많이 구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자료는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블루링크 커넥티드 서비스 홈페이지의 내용을 기반으로 해서 추가 자료 조사한 내역을 가지고 정리하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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